한국의 산

경기도 용인시 문수산~대지산 산행기

김영도 2018. 9. 9. 11:12

1.위치

문수산/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능원리

대지산/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2.교통

(갈때, 올때)자가용

 

3.초입

경기도 용인시 포은정몽주선생묘입구에서 산행이 시작됩니다..

 

4.등산 발자취

포은정몽주묘소입구 주차장~안골고개~문수산~43국도~충렬서원~숫돌봉~대지산~대지산공원

 

5.등산일자 및 시간

2018.08.03(금) 4시간

 

6.글쓴이

김영도(010-8121-8041)

 

07:30 초입(포은정몽주선생묘소입구 주차장)

주차장에는 용인 산너울 6길의 현판이 세워져 있고, 정면에는 포은 정몽주선생묘소로 진입하는 곳이며 일편단심 굳은 절개를 지킨 고려의 충신임을 입증하는 어머니와 아들의 싯귀가 가슴을 울리는 내용으로 주옥같은 글씨가 대비석에 새겨져 있습니다.

 

 

 

08:30 문수산(정상푯찰과 삼각점:수원473)

도로를 따라 조금 올라가면 호롱불처럼 생긴 등잔박물관이 보이고 마을로 진입하면 온갖 꽃들이 마음을 사로잡아 이모저모 감상과 추억으로 담아가봅니다.붉은 맨드라미가 동심의 세계로 어린 소년시절을 회상하게 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안골고개에 이르고 도로변에 세워진 이시직선생묘쪽으로 등정하여 쌍굴 위에 이정목(우:향수산4.2k 좌:정몽주선생묘)에서 좌측으로 서서히 고도를 높이면 좌측 약수터 갈림길에서 직진으로 등산로를 따라 진행하여 정점에 이르는 곳이 문수산이고 정상푯찰과 삼각점(수원373)이 있습니다

 

 

 

 

 

 

 

 

 

 

 

 

 

10:30 대지산 정상(표지석과 삼각점:수원320)

양호한 등산로를 따라 이리저리 진행하여 내려서면 43국도의 이르고 지하도를 통과한후  N클래식 빌라가 보이고 영모교(선죽교)를 건너고 도로편에 있는 정한영 효자비각을 보고 심금을 울리는 효자의 시대적 배경을 떠오르게 합니다.도로를 따라 조금 가면 충렬서원입구 비석이 있고 안으로 쭉 들어서면 충렬서원이 있으며 우측에 이정목에 직진 대지산 등산로를 알려줍니다.다소 가파르게 오르면 능원초교와 약수터로 가는 이정목에 이르고 좌측 약수터 방향으로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면 약수터와 정상으로 분기점을 지나고 숫돌봉에 이릅니다.숫돌봉에 정상 이정목에서 우측 대지고개쪽으로 진행하여 휀스 철망을 따라 올라서니 대지산 표지석이 세워진 정상석이 있습니다.

 

 

 

 

 

 

 

 

 

 

 

 

 

 

 

 

 

 

 

 

 

 

 

 

12:00 날머리(대지산 공원)

우측 내대지마을쪽으로 내려서서 대지산공원에 이르면 용인 산너울 6길릐 안내도가 있고 표지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