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둘레길

경기둘레길 제10코스 경기평화누리길(숭의전지~군남홍수조절지)

김영도 2024. 9. 2. 09:43

1.위치

시작(숭의전지): 경기도 연천군 미산면 아미리 8-1

종료(군남홍수조절지): 경기도 연천군 군남면 선곡리 산241

 

2.교통

(갈때)(올때)자전거

 

3.코스

숭의전지~당포성 입구~동아리 주상절리~임진 물새롬랜드~허브빌리지~군남 홍수조절지:18.2km

4.상세설명

경기둘레길은

경기도의 외곽을 따라 아름다운 경관과 역사, 문화, 생태자원을 두발로 경험할 수 있는 장거리 걷기 여행길입니다.풋풋한 삶의 활기와 바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대명항에서 시작하여 경기도 외곽을 한바퀴 돌아 원점 회귀하는 총 길이 860km의 순환 둘레길로 경기도와 15개 시·군이 협력하여 조성한 사람·문화·자연이 함께하는 길입니다.둘레길은 총 60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길의 특징을 담아 4개의 권역으로 나눠집니다.DMZ 외곽 걷기길을 연결한 평화누리길, 푸른 숲과 계곡이 있는 숲길, 강을 따라 너른 들판과 함께 걸을 수 있는 물길, 청정 바다와 갯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갯길입니다.

경기둘레길은 새로운 길이 아닙니다.

기존의 길을 구슬 꿰듯이 엮어 하나의 걷기길로 만들었습니다.오랜 역사도 시끌벅적한 시장과 숲 속 새소리도 각각의 길에담겨있습니다.이제 경기둘레길에서 자연의 내음을 맡고,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임진강 적벽 노을에 물들면

조선이 고려왕조를 기렸던 숭의전을 떠나 고구려 유적 당포성으로 향한다. 작은 나무가 외로이 서 있는 성 위로 오르면 이곳에 성을 쌓은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동이대교 북단을 지나 임진강변으로 내려선다. 이곳이 임진강 주상절리, 임진적벽이다. 시원스레 뻗은 강둑을 지나 언덕으로 오르면 고구려 보루성이 있다. 한동안 이어지는 숲길을 지나고 북삼교를 건너 다시 강둑길을 간다. 저 앞으로 우람한 수문이 보이면 걸음은 끝이다. 평화누리길 11코스와 노선이 같다.

 

5.탐방일자

2024.08.31(토)   

 

6.글쓴이

김영도(010-8121-8041)  

 

7.생생한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