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둘레길

경기둘레길 제58코스 경기갯길(김포장릉산 쉼터(김포시청 뒤) ~ 김포 새솔학교 앞)

김영도 2023. 3. 7. 20:07

1.위치

시작(김포장릉산 쉼터):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1312-1(김포장릉산 쉼터(김포시청 뒤))

종료(김포새솔학교 앞):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1888-12(김포 새솔학교 앞)

 

2.교통

(갈때)(올때)자전거

 

3.코스

김포장릉산 쉼터(김포시청 뒤)~외웅부락 마을회관~김포 새솔학교 앞

4.상세설명

경기둘레길은

경기도의 외곽을 따라 아름다운 경관과 역사, 문화, 생태자원을 두발로 경험할 수 있는 장거리 걷기 여행길입니다.풋풋한 삶의 활기와 바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대명항에서 시작하여 경기도 외곽을 한바퀴 돌아 원점 회귀하는 총 길이 860km의 순환 둘레길로 경기도와 15개 시·군이 협력하여 조성한 사람·문화·자연이 함께하는 길입니다.둘레길은 총 60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길의 특징을 담아 4개의 권역으로 나눠집니다.DMZ 외곽 걷기길을 연결한 평화누리길, 푸른 숲과 계곡이 있는 숲길, 강을 따라 너른 들판과 함께 걸을 수 있는 물길, 청정 바다와 갯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갯길입니다.

경기둘레길은 새로운 길이 아닙니다.

기존의 길을 구슬 꿰듯이 엮어 하나의 걷기길로 만들었습니다.오랜 역사도 시끌벅적한 시장과 숲 속 새소리도 각각의 길에담겨있습니다.이제 경기둘레길에서 자연의 내음을 맡고,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들판 건너 부드러운 언덕으로

장릉 능역과 산책로를 돌아서 입구에 선다. 처음 걸음은 매표소 앞부터 시작하는 숲길을 따라간다. 김포시청 뒤 장릉산 기슭에도 싱그러운 숲으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있다. 숲 산책로가 끝나면 마을 길이다. 마을길을 한참 돌아 다시 김포대수로와 마주한다. 2km쯤 이어지는 김포평야를 건너간다. 들판 끝 금빛근린공원부터는 다시 산길이다. 이름은 산인데 최고 높이는 80m 정도다. 주민들 산책코스로 그만인 언덕이다. 산길을 다 내려오면 종점 김포 새솔학교다.

 

5.탐방일자

2023.03.07(화)   

 

6.글쓴이

김영도(010-8121-8041)  

 

7.생생한 장면